시화병원과 시흥시간호사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간호 봉사활동을 펼치며 한파 속 따스한 온기를 나눠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6일 시화병원과 시흥시간호사회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을 측정하고 건강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의료 복지 향상에 이바지했다.

이날 행사는 현 시흥시간호사회 김옥경 회장(시화병원 간호부원장)을 비롯한 시흥시간호사회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건강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간호사 선생님들이 혼자서도 건강 관리하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 선물해 주신 파스와 양말, 핫팩 덕분에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7일에는 시화병원 간호사들이 시흥시 내 취약계층 7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과 환경상태 등을 살피고,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전기매트, 이불세트, 생필품 등을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시화병원 김옥경 간호부원장은 “작은 봉사의 손길이 유난히 추운 올겨울을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간호사로서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