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 하루 사용량 4개로 늘어나
상태바
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 하루 사용량 4개로 늘어나
  • 오경헌 기자
  • 승인 2020.11.1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로플라스트, 13일부터 건강보험 적용 가격 조정
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은 포장 개봉 전 9cm로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게 한 손에 쥐고 다닐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다.
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은 포장 개봉 전 9cm로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게 한 손에 쥐고 다닐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다.

덴마크 의료기기 회사 콜로플라스트는 13일부터 친수성 코팅 도뇨 카테터 ‘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의 건강보험 적용 시 하루 사용 가능 수량을 기존 2.6개에서 4개가 될 수 있도록 가격을 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은 다른 사람에게 도뇨를 숨기고 싶어 하는 여성 자가도뇨 사용자에게 컴팩트한 길이의 카테터가 도움이 된다는 최근 여성 도뇨 사용자 대상 설문 결과에 따른 것이다.

콜로플라스트에서 최근 164명의 여성 도뇨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도뇨와 여성 프라이버시에 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의 77%가 도뇨를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고 싶어 하지 않으며, 85%는 카테터 길이가 작을수록 이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그리고 도뇨를 알리는 대상에 학교 친구, 직장 동료 및 친하지 않은 지인이 포함된 경우가 전체 응답자의 15%에 불과해 사회활동에 도뇨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가격이 조정된 스피디캐스 컴택트 여성용은 포장 개봉 전 기존 제품의 1/2로 작으며, 일반 립스틱과 비슷한 사이즈이다. 그리고 윤활제 및 청결제 등 부수적인 제품을 함께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이 제품 하나만 핸드백 등에 담아 이동할 수 있다.

윤지영 콜로플라스트 마케팅 총괄 상무는 “도뇨는 숨겨야 할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숨기고 싶어 하는 것이 현실이다. 스피디캐스 컴팩트 여성용은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세련돼 다른 일상 제품들과 함께 소지했을 때 크게 튀지 않아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다. 따라서 일상생활 중에 도뇨를 숨기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지키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그동안 부족한 사용 가능 수량으로 넉넉히 사용하지 못한 여성 도뇨 사용자에게 이번 가격 조정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