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와 군산신흥초가 지난 22일 간호학과 실습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호원대
호원대와 군산신흥초가 지난 22일 간호학과 실습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호원대

호원대(총장 강희성)와 군산신흥초(교장 손영신)가 지난 22일 간호학과 실습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호원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 확대 및 지역사회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원대와 신흥초는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간호학 현장실습교육, 지역사회 건강관리 지원 및 교류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호원대는 학교생활 관찰, 보건수업 참관, 교과학습, 학생 건강지도 및 상담 등 전반에 걸쳐 이론적으로 습득한 내용을 실제 적용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교보건 인력을 양성하고 신흥초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원대 간호학과 이수미 교수는 “현장실습을 통해 지역사회간호학의 교육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실습생들을 지원하고 교육현상에 대한 연구‧이론과 지식을 습득·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것”이라며 “지역 초등학교와 협력을 통해 학교를 포함한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북일보(https://www.jjan.kr/article/20240324580045)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