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 없음.
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 없음.

고압산소치료를 받은 50대 남성이 숨진 사고가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오늘(22일) 제주자치도의회 현지홍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제425회 임시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서귀포의료원 고압산소치료를 받은 50대 남성이 숨졌다며 치료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질의했습니다.

현 의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고압산소치료를 받은 50대 초반의 남성이 통증을 호소해서 15일 병원을 다시 찾았고, 15일 낮 고압산소치료를 받은 후 16일 사망했습니다.

현 의원은 치료 과정이 적절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시 고압산소치료기에 환자인 50대 남성 뿐 아니라 응급구조사와 간호사까지 같이 들어갔던 것으로 확인됐고, 간호사 역시 치료가 끝난 후 구토와 함께 심한 두통을 호소한 뒤 쓰러져 현재까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압산소치료기에 함께 들어갔던 응급구조사와 간호사는 치료가 필요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 의원은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환자실 치료를 받는 상황이 발생한데 대해, 당시 기계 제어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며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숨진 50대 남성의 치료를 지시한 의사가 당시 어디에 있었으며, 환자 상태를 제대로 살피고 치료 지시를 내렸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JIBS뉴스(http://www.jibs.co.kr/news/articles/articlesDetail/37900?feed=na)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