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이 개교 70주년을 맞아 2024년 5월 23일(목)~24일(금)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옴니버스파크 Plenty Hall 에서 “ Navigating the Nursing Ecosystem: Environment, Humanity, & Technology” 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간호, 환경, 기술의 조화에 대하여 탐구하는 자리로,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총 8개 부속병원을 보유하여 국내 최대의 풍부한 의료 네트워크와 국내 최고의 간호교육환경을 자랑하는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과, 매년 국제간호학회를 개최하며 Arkansas, Georgia, Hawaii, Korea, Nevada, North Carolina, Texas 에 Chapter 를 두고 있는 Asian American Pacific Islander Nursing Association (AAPINA) 가 공동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연자로 참여하는 세계적인 석학들과 간호계 리더들과 함께 하는 자리로 국내외 간호대학과 병원의 간호 전문가, 연구자, 교육자 및 실무자들이 의견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 또한, 본 행사가 Nursing Technology를 주제로 하는 만큼 의료 시뮬레이터등을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는 구역을 마련하여 Tech Fair 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국제학술대회와 함께 제 24회 성의간호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가톨릭대학교 부속 8개 병원에서 도출한 우수한 연구 성과를 학술대회 이튿날 concurrent session 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학술대회 관련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국제 학술대회 공식 홈페이지: https://event.fourwaves.com/2024cainc/pages

국제 학술대회 공식 메일: 2024cainc@gmail.com

 

출처: 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제보(2024.2.7)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