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는 윤수지 간호학과 교수가 ‘2024 AIT(Advanced Innovation Technology)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콘퍼런스는 정보기술·혁신공학·의료보건·인문교과·문화예술 등 혁신산업의 융·복합 기술을 주제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미국, 중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등 9개국 전문가의 논문 105편이 발표됐다.

 

이 학술대회에서 윤 교수는 ‘전문가 델파이(delphi·설문)를 통한 치위생과정 평가 루브릭(rubric·채점기준)의 타당도 검증‘ 논문으로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치위생사정, 치위생판단, 치위생계획, 치위생수행, 치위생평가 등 치위생관리과정상의 평가 루브릭을 개발하고 타당도를 검증했다.

필요한 평가의 확인, 평가 도구 검증, 교과목의 구체적 학습방향 설정, 학습내용의 체계적 교육 등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윤 교수는 “국제학술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쁘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새로운 보건의료교육에 대한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D47IKMZXV)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