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간호학과는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부산지역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다(多)고른 캠퍼스 ‘기초간호임상실무’ 강좌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다(多)고른 캠퍼스’는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교과목을 지역 대학과 연계해 강좌를 개설해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동의과학대 간호학과는 기초간호임상실무 강좌를 개설해 ▲감염관리 ▲기본심폐소생술·제세동기 적용 ▲입원관리 ▲활력징후 ▲배출관장 ▲임종간호 ▲수술 전·후 간호 등의 이론과 실습을 실시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Level D 방호복을 착용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실제 간호사들의 업무를 체험하며 실무를 배울 수 있었다. 또 게이미피케이션과 문제기반학습(PBL) 강의를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평소 간호사가 되고 싶었지만,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실습을 직접 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지 간호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을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아시아경제 (https://view.asiae.co.kr/article/2024011613011261279)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