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병원에 입원해 있는 환아를 위해 ‘단종된 과자’를 제조사에 부탁해 선물한 '산타 간호사'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 양산부산대병원 등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부산대어린이병원 소아집중치료실에서 근무 중인 최다정 간호사다.

최 간호사는 지난달 15일 부산대어린이병원에 입원한 만 3세 남자 환아 A군을 위해 ‘딸기 고래밥’ 과자를 구해왔다.

A군은 소아집중치료실에 입원한 뒤 며칠 동안 금식하다 식사가 가능해지자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딸기 고래밥을 꼽았다고 한다.

그러나 딸기 고래밥은 오리온에서 2022년 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과자로 현재는 단종돼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상태였다.

이를 알게 된 최 간호사는 A군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오리온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남겼다. 오리온 고객센터는 최 간호사의 사연을 접하고 직접 연락해 딸기 고래밥을 특별 생산해 보내주기로 했다.


오리온 측은 단종된 제품이라 재료를 직접 새로 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공장이 아닌 연구소에서 수작업으로 딸기 고래밥을 만들었다. 특히 아픈 아이가 먹는 음식인 만큼, 미생물 검사까지 철저히 검수한 후 병원측에 전달했다.

오리온 측은 새로운 재료를 구해 생산 공장이 아닌 연구소에서 수작업으로 이 과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또 아픈 아이들이 먹는 과자인 만큼 미생물 검사까지 철저히 해 제조했다고 설명했다.

‘산타 간호사’ 덕분에 A군은 원하던 딸기 고래밥을 먹을 수 있게 됐다.이 특별한 딸기 고래밥은 A군뿐 아니라 병원의 다른 환아들에게도 다른 과자 선물들과 함께 전달됐다.

최 간호사는 “지난달 잠시나마 산타 간호사가 돼 아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입원한 환아와 보호자에게 의료진이 또 다른 가족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https://www.fnnews.com/news/202401081724261206)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