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뉴스는 해외 뉴스를 번역해 게시한 기사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 직원 사용은 간호 인건비에서 "과도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ABC 뉴스)

NSW의 건강 당국은 수백만 달러를 소요하여 에이전시 직원을 루컴 비용으로 채우고 있다. 에이전시 간호사는 독립된 회사에 고용되어 정규 직원이 아닌 계약직으로 공공 시스템에서 일한다.

특히 북부 지역에서는 지난 재정 연도 동안 북부 뉴사우스웨일스 지역 보건 지구가 에이전시 간호사와 루컴 의사에게 하루에 40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이 기관의 최근 연례 공개 회의에서는 2022-23년 에이전시 직원 비용이 1억 4800만 달러에 이르렀다고 밝혀졌다.

이 금액은 총 예산의 13%를 차지하며, 그 중 6800만 달러는 임금, 1600만 달러는 에이전시 간호사의 숙박 및 이동비에 사용되었다.

최고 경영자 Tracey Maisey는 이 문제에 대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에이전시 직원은 매일 훌륭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들 없이는 이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비용이 발생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간호사 부족으로 인해 뉴사우스웨일스 지방 보건 지구들은 수억 달러에 이르는 비용이 들고 있다. (ABC 뉴스: 그렉 넬슨)

 

'과도한 인플레이션'

스파이럴 서부 뉴사우스웨일스 지역 보건 지구(WNSWLHD)에서는 배서스트에서 버크까지를 관할하며 3년 미만의 기간에 에이전시 간호사에 대한 지출이 238% 증가했다.

WNSWLHD 최고 경영자 Mark Spittal은 최근 공개 회의에서 에이전시 간호사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에이전시 직원 사용 비용이 뉴사우스웨일스 지역 전역에서 급증하고 있으며, 서부 뉴사우스웨일스 지역 보건 지구를 포함하고 있다. (데이터: 서부 뉴사우스웨일스 지역 보건 지구/그래픽: ABC 뉴스)

현재 건강 관리 자금 조사에 제출된 WNSWLHD의 서류에 따르면 간호 인건비는 "과도한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고 있다.

이 제출서에 따르면, 지난 7년 동안 에이전시 간호사에 대한 비용은 여행 및 숙박비를 포함하지 않고도 600만 달러에서 3700만 달러로 증가했다. "에이전시 직원의 수요는 에이전시 또는 루컴 요율을 증가시키며, 이는 루컴 또는 에이전시 일의 매력을 더욱 증가시킨다"고 밝혔다.

"이 자체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은 사이클이다."

간호 인건비가 급증하는 문제가 주 전역의 지역 보건 지구에서 느껴지고 있다. (제공: 뉴사우스웨일스 보건)

남부 지역에서는 Murrumbidgee 지역 보건 지구가 지난 재정 연도에 루컴 및 에이전시 직원에 약 5000만 달러를 지출했다고 ABC에 말했다. 이는 영구적인 직원 예산의 약 12%에 해당한다.

ABC는 Hunter-New England LHD와도 이 문제를 논의했으며, 이는 지난 재정 연도 동안 "노동력의 프리미엄 비용"이 5500만 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더 낮은 임금의 비용?

간호사를 대표하는 조합은 NSW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호주에서 가장 낮은 임금을 받는다고 주장했다. 호주 건강 복지 연구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1-22년에 NSW의 공립 병원에서 근무하는 정규 간호사의 평균 연봉은 퀸즐랜드와 빅토리아에서 제시된 것보다 약 8% 낮았다.

NSW 간호사 및 산파 조합 부총재 Michael Whaites는 현재 상황을 "혼란스러운 상황"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경계로 들어오는 간호사들을 잃고, 동일한 직종의 노동자를 대체하는 데 훨씬 더 높은 프리미엄을 지급하고 있다... 무언가가 변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뉴사우스웨일스 전역의 간호사와 산파들은 더 나은 급여와 근무 조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ABC 남동부 NSW: 아드리안 리어던)

Whaites는 에이전시 간호사는 복지 혜택인 병가 및 휴가 수당을 받지 못하므로 프리미엄을 받을 자격이 있지만, 정규 직원이 동일한 업무를 하는 데 더 적은 급여를 받는 것은 낙담스럽다고 말했다.

"우리 회원들이 그들과 함께 근무하는 사람이 같은 근무를 하고도 거의 두 배로 높은 금액을 받는다는 것을 이해하면, 그들 중 일부는 에이전시에서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에이전시는 '안전망'이다.

Brooke Lord는 호주의 최고 고용 및 직원 산업 단체인 'Recruitment, Consulting and Staffing Association'의 대변인이다. 그녀는 에이전시 간호사가 특히 지방 지역에서 건강 관리 시스템의 '안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들 없이 시스템은 우리가 익숙한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을 것이며, 치료 연속성에 큰 빈틈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Lord는 말했다.

"직접 고용된 직원이 역할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대체할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Lord는 지역 지역으로 사람들을 유치하기 위해 임금을 증가시켜야 하는 필요성이 주된 문제라고 말했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본 것은 에이전시 간호사의 임금이 크게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에 수요가 폭증하고 공급이 거의 없었을 때 그랬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것은 에이전시 이윤보다는 간호사 임금과 어떻게 간호사들을 지역으로 유치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뉴사우스웨일스 보건 지구들은 더 나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정규 간호사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Unsplash: SJ Objio)
뉴사우스웨일스 보건 지구들은 더 나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정규 간호사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Unsplash: SJ Objio)

 

개혁이 필요하다.

NSW 보건 장관 Ryan Park은 호주 전역의 지역 보건 관할구에서 직원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지진적인 구조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전 주정부가 "12년 동안 건강 노동 인력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취임 이후 1,112 명의 간호사의 직업을 구하고 안전한 직원 수준을 시행하기 위해 ... 병원에 추가로 1,200 명의 간호사 및 산파를 고용하고 있습니다."라고 Park 장관은 ABC에 보낸 성명에서 말했다.

그는 또한 정부가 안전한 직원 수준 작업군을 설립하고 임금 상한선을 폐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사우스웨일스 보건 장관 라이언 파크는 "지진적인 개혁"이 직원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AAP: 제인 뎀프스터)
뉴사우스웨일스 보건 장관 라이언 파크는 "지진적인 개혁"이 직원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AAP: 제인 뎀프스터)

그러나 현재 북부 NSW LHD는 간호 로스터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해외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우리는 100명 이상을 영원히 가져올 것이며 이미 도착한 몇몇이 있습니다."라고 Maisey는 말했다.

Murrumbidgee 지역 보건 지구도 ABC에게 올 초에 시작된 해외 간호사 모집 프로그램이 해당 지역의 간호사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지만, 그 프로그램을 통해 몇 명의 간호사가 고용되었는지는 명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