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교수 제공
이중근 교수 제공

2023년 12월 8일 (금) 제 18회 여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세상을 잇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김규창·서광범 경기도의원 등 여러 기관 단체와 봉사자들이 총 500여명 참석하였다. 이충우 시장은 “경기도 지자체별 자원봉사자 등록수가 평균 30%인데, 여주시의 경우 40%를 넘는 활발한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매년 4만 6천 자원봉사자들로 인해 행복하고 대외 봉사까지 진행한 여주시 자원봉사자들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기관·단체 상이 수여되었는데 간호학과 이중근 교수가 감사패를 받게 되었다.

이중근 교수 제공
이중근 교수 제공

이중근 교수는 간호학과 학생들과 2023년 생명사랑 행복경기 프로그램으로 여주시에 개소한 국내 최대 반려동물 문화공간 “반려마루”에서 반려견 관련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여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하여 제6회 건강한마당 축제 건강찾고 GO·행복찾고 GO·기억찾고 GO 봉사활동, 여주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중근 교수는 “여주시에 오면서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간호학과 학생들이 너무도 잘 따라와 주었고, 여주시자원봉사센터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여주시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이 너무 높은 것 같다 저 또한 신이 났다”고 밝혔다.

이중근 교수 제공
이중근 교수 제공

한편 여주시 감사패를 수상한 이중근 교수는 여주대학교(고기채 총장) 간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현재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여 정부 주관 사업인 한국연구재단 개인기초 연구사업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연구를 통해 논문 및 학술 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에튜테인먼트학회 간호교육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