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1. GKNF 김수지 장학생 수여 현장 사진_최정민
붙임 1. GKNF 김수지 장학생 수여 현장 사진_최정민

지난 12월 9일 토요일 국제한인간호재단 (GKNF)의 총회에 앞서 진행된 김수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된 지원자 박사연구생 두 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되었다.

 

붙임 2. GKNF 김수지 장학증서_권서현
붙임 2. GKNF 김수지 장학증서_권서현

박사 장학생 권서현(연세대학교)은 간호대학생의 진로결정 수준 구조모형을 예측하는 박사학위 논문으로 간호대학생의 체계적인 진로관리와 성공적인 취업 및 졸업 후 경력관리를 통한 간호 인적자원 관리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번에 국제한인간호재단 (GKNF)의 김수지 장학생으로 선정된 것에 대하여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 기회를 발판 삼아 더욱 성장하고 간호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붙임 3. GKNF 김수지 장학증서_최정민
붙임 3. GKNF 김수지 장학증서_최정민

박사 장학생 최정민(인하대학교)은 정신간호학 전공으로 중독 분야에서 대상자와 가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현재 도박 중독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그는 국제한인간호재단 (GKNF)의 김수지 장학생으로 발탁된 것에 대하여 열심히 하라는 응원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수지 Fellowship 장학 사업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이자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이며 아프리카 말라위 등 개발도상국 간호사들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사셨던 故김수지 교수께서 해외에서 어렵게 유학 생활을 하는 석·박사생을 위해 2004년부터 지원해 온 장학 사업이다.

현재 본 장학기금은 장순복 교수(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유족인 김수 교수(연세대학교 간호대학)께서 조성해 주신 것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제한인간호재단 (GKNF)은 국내외 한인 간호사들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도와 간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지원하고 추진하는 비영리 NGO단체로서 국제 간호보건 계열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