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간호사회(회장 박남희)는 2023년 국제간호사의 날을 맞아 부산 동구어린이식당의 식자재 비용 등으로 1000만 원을 후원했다. 또 지난 6일 간호돌봄봉사단이 직접 동구어린이식당을 찾아 김장 봉사에 참여하는 등 나눔을 실천했다.

동구어린이식당은 맞벌이, 다문화, 한부모 가정 등으로 저녁 시간 돌봄 공백(보호자 없이 아동만 집에 머무르는 경우)이 발생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집밥 한 끼를 나누고, 놀이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공동체를 형성하는 공간이다.

부산시간호사회는 1981년도부터 나이팅게일 탄신일(5월 12일)을 기념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온정을 전하고 있다.

 

또한, 민간 차원의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문화가족 양육 지원 사업, 결식아동 지원 사업, 부산 지역아동센터 환경 개선 사업, 저소득층 공기청정기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해 왔다.

박남희 회장은 “아동들에게 집밥을 제공하는 동구어린이식당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한 간호사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간호사회는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부산일보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3120716280400112)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