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간호대학은 10월 27일 남양주캠퍼스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제2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401명과 김경복 교학부총장을 비롯하여 이인철 기획부총장, 양수 간호대학장, 이정애·이화자 학부장, 간호학과 교수진과 학부모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 격려사 및 축사,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임상간호교육을 앞둔 간호학생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한 예비간호사로서 다짐 및 간호사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간호학과 교육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 중의 하나이다.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 학생들은 선서식을 통해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며 소중한 생명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양수 간호보건부총장 겸 간호대학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겨 그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대상자를 중심의 전문 간호지식을 펼쳐 우리대학의 역량을 발휘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 간호현장에서 일하면서 오늘 다짐한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잊지 말고 실천해 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탁영란 간호협회 부회장의 축사, 성가복지병원 임직원 축하영상, 재학생의 피아노 연주, 간호대학 교수의 합창 공연은 선서식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으며, 예비간호사로서 첫 출발을 하는 2학년 선서생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주었다.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1995년도에 신설된 이후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 2022년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 획득, 2023년 대한간호협회에서 ‘보수교육 실시기관 지정’에 이어 최근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기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BLS TS)으로 선정’됐다. 또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인 SERIN(Simulation Education & Research Institute for Nursing)에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에듀동아(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31110110721248442)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