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스노트㈜ 브랜드 널핏(nurfit)은 ‘간호사와 함께 만든, 간호사를 위한 널핏 널싱화’를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널핏은 8만 명의 커뮤니티로 시작했으며 ‘간호사를 간호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곳이다.

널싱화 개발을 위해 현직 간호사로 구성된 간호사 공동개발단 널핏플 OBGY를 만나 임상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갔으며 그 결과, 임상 현장에서 신을 수 있는 간호사 맞춤형 신발을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오성훈 대표 역시 간호사 출신이다.

널핏의 널싱화는 하루 만 보 이상 걷는 간호사를 위해 발바닥의 아치를 서포트하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만들어졌다. 특허받은 수퍼 논슬립 아웃솔로 물과 체액이 묻은 바닥에서도 잘 미끄러지지 않아 간호사가 간호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통기는 되면서도 물은 잘 통하지 않는 슬로프형 에어홀도 적용되어 병원 현장에서 체액, 혈액 등의 노출에 대비했다. 주삿바늘, 침상 바퀴 등 위험한 병원 환경에서도 보호해줄 수 있는 고급 EVA 소재를 사용했다.

오성훈 대표는 “간호사 5명 중 3명이 발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보고 가슴이 아팠다. 환자 간호에 최선을 다하는 간호사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신발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출처 :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news/Health/article/all/20231023/121804782/1)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