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두 번째 강의를 26일 진행했다.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은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서 체험활동 위주의 진로탐색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교육청과 연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로특강은 임순옥 교수(신성대학교 간호학과)의 강으로 간호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대학교 커리큘럼과 간호사가 하는 일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임 교수는 청소년에게 응급실 가운을 입는 방법과 정맥주사 놓기 시현을 하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해서 눈길을 끌었다.

권하연 팀장은 "교수님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강의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청소년들이 ‘간호사 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남아있는 강의에서도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문의 ☏044-867-1415)을 대상으로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 도모 및 건강한 성장 지원,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적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