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관내 대형의료기관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고양시 의료기관 일자리 릴레이 채용설명회’의 2탄을 오는 29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의료기술직(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등)과 간호사, 행정직, 외래보조사원, 간호업무보조 등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직종별로 담당자가 채용정보와 채용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참여자는 담당자와 직접 질의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직접 참석할 수 없는 구직자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도 개최된다.

시는 고용노동부 고양지청과 협력하여 취업 지원 가상공간인 ‘트리플 메타타운’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트리플 메타타운’에서 실시간으로 설명회를 볼 수 있으며 담당자와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달에 고양시 의료기관 일자리 릴레이 채용설명회1탄을 열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 채용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의료기관 일자리 릴레이 채용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고양시, 대형병원 일자리 채용설명회 2탄 개최 - 대한경제 (dnews.co.kr)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