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은 지난 14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아주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아 ’의료원과 함께하는 지역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번 지역 의료봉사는 아주대학교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아주대의료원의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와 책무를 이행하고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소외계층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아주대병원 의사,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등 35여 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내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등 진료를 비롯해 투약, 심전도, 초음파, 엑스레이, 골밀도, 혈액·체성분 등 다양한 검사를 시행했다.

 

 

 

이날 체육관을 찾은 지역민들은 150여 명으로, 특히 몽골, 베트남, 스리랑카, 중국, 태국, 필리핀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이 참여했다.

 

의료봉사장을 방문한 최기주 아주대총장은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아주대학교는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항상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해 왔다. 이번 의료봉사가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지역민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주대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의료봉사와 함께 아주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이 진행됐다.

 

출처 :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744522)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