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알엔 제공
아이엠알엔 제공

㈜아이엠알엔(대표 김명애)은 지난 18일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핵심술기 간호교육 영상 제작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진행하는 간호대학 대상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부터는 자체평가를 진행하게 되어 각 대학별로 평가영역과 부문별 평가항목에 대해 대학에서 자율적으로 질 관리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주)IMRN은 이번 산학 협약을 통해 교수진들과의 협업으로 중앙대학의 수준 높은 간호교육 프로그램에 맞추어 중앙대학교 간호대학 학생들의 핵심간호술 학습을 위한 교육용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기 위한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여 인정하는 제도이다.

업체에 따르면,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 받은 프로그램은 졸업 학생이 학과가 설정한 역량을 갖추도록 운영하며, 간호교육기관 운영과 교육과정 운영의 제 요소가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하는 최소한의 요건을 확보하는지,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환류 과정을 바탕으로 간호교육 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에서 요구하는 간호사 역량을 갖춘 학생을 배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간호교육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산학이 협력하여 간호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혁신성장형 벤처기업인 (주)아이엠알엔은 간호학 박사이자 현재 서울여자간호대학 겸임교수인 김명애 대표를 선두로 간호를 바탕으로 간호의 전문영역을 넓혀가는 간호전문교육기관이다.

업체에 따르면, 김명애대표는 간호분야의 영역을 넓히고 전문적인 간호사들의 성장을 돕고자 마케팅 MBA 후 간호학 박사를 취득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내 서울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도 간호교육영상 제작과 플랫폼을 통한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우수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간호실무 영상 제작 등 공신력 있는 전문적인 간호교육을 연구하고 기획 제작 하여 양질의 간호인력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출처 : 데일리경제(www.kdpress.co.kr)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