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생이라면 모두 3학년 때부터 임상 실습을 나가게 된다. 안동과학대학교는 2학년 겨울방학부터 임상입문, 여성간호학실습, 아동간호학실습 과목을 안동병원, 안동성소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으로 나가게 된다.

 

그러나 코로나19가 만연한 지금 병원으로 실습을 나가기 때문에 환자의 건강을 위해 간호학과 학생들의 건강 상태 체크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

 

임상 실습을 시작하기 전 기본적인 KF94 마스크 착용, 손씻기와 손소독 등 병원의 감염예방 수칙 교육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키도록 학생들을 철저히 교육한다. 이후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이 확인되면 임할 수 있게 된다.

 

 

매 실습 출근 전에 코로나19 관련 자가증상 모니터링을 매일 시행하여 교수님께 보고하여 이상이 없으면 출근할 수 있게 된다.

 

만약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실습병동 관리자, 임상실습지도교원 및 학과사무실에 보고하고 바로 선별진료소 혹은 보건소에 방문하여 감염여부를 검사한 후 결과를 보고해야 한다.

 

앞으로 실습을 나가는 모든 간호학과 학생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고, 실습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감염 예방에 힘쓰길 바란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