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는 지난 9월 13일부터 ‘학습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습활동을 통한 동료, 선후배 간 유대감 형성 및 재학생 중도탈락을 방지하며 재학생의 전공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주제는 전공 및 국가고시 준비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전공 학습 과정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구분되고 26개의 팀으로 운영된다. 팀을 구성할 때는 1명의 ‘멘토(팀장)’과 2명~4명의 ‘멘티’로 구성되는데 멘토는 운영주제의 성적 우수자인 사람이 지원가능하다.

 

 

1시간씩 총 5회 이상 운영되어야 하며 결과보고서(학습일지, 학습사진, 만족도 설문지 포함)는 필수 작성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멘토링은 실시간 화상학습(ZOOM, MS Teams, 행아웃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오는 12월 10일에 종료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이수자에 한해 문화상품권 5만원 및 장학 마일리지 10점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공 학습 과정을 이수한 팀 중 전원의 2021-2학기 평점이 2021-1학기 평점보다 향상한 경우,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팀 전원의 어학점수가 목표점수 이상인 경우에는 팀별 10만원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