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부모가 소아중환자실에 입원한 영아에게 진심을 다해 애정을 쏟아주는 간호사의 영상을 공개해 누리꾼들이 감동했다.

지난 15일 육아 유튜브 채널 지지구보꾸는 본인의 SNS 인스타그램에 "오늘 유튜브에서 소아중환자실 담당 교수님의 브이로그를 보고 눈물을 한 바가지 쏟고서는 이 글을 씁니다"라며 간호사가 작성자의 아이 지구를 보살펴 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작성자는 "11월 1일에 지구가 간 이식 수술을 하고 소아중환자실로 옮겨진 후, 소아중환자실 담당 선생님께서 매일 면담전화를 주셨는데 휴대폰에 PICU라고 저장해둔 이름이 뜰 때마다 떨리는 심장을 애써 진정시키며 전화를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수술 3일차 정도 되던 날,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휴대폰을 들여다보고 있는데 지구와 병동에 있을 때 유용하게 쓰던 베이비캠 어플 알람이 왔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라면 무심히 지나쳤을 알람을 홀린 듯 확인하며 어플을 켰는데 화면 속에 지구가 보였다"며 "이게 무슨 상황인가 얼떨떨한 와중에 지구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어 일단 화면 녹화를 했다, 분명히 베이비캠 어플을 종료하고 전달했는데 아마 휴대폰을 조작하시던 중 실수로 어플이 켜져 카메라가 활성화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작성자가 올린 영상 속에서는 당시 간호사가 입원해 있는 지구의 곁을 지키며 수술 전 사진과 가족들의 사진을 보여주며 "우리 지구 예쁘다", "지구 사랑해", "아빠랑 엄마가 지구 빨리 나을 때까지 기다리고 있대"라고 말을 걸어주는 모습이 담겼다.

작성자는 "중환자실 의료진들은 부모의 역할도 같이 수행한다고 했던 말씀이 무엇인지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고통받는 작은 생명들을 위해 굳건한 사명감으로 제 몸갈아 넣어가며 일해주시는 아주 귀하고 훌륭한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간호사분의 인품에 존경을 표한다", "내가 다 감사하다"며 간호사의 보살핌에 감동했다.

인터넷 커뮤니티 인스티즈의 누리꾼들은 "바쁜 와중에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정서적 지지해준다는 게 정말 쉽지 않을 텐데 대단하신 듯", "너무 고마우신 분이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면 좋겠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느끼게 되네요, 존경합니다", "진짜 천사가 인간 세상에 내려오신 것 같다", "제목만 봤을 땐 가슴 졸이면서 들어왔는데 감동이다"라는 반응을 남겼다.

출처 : 아시아타임즈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30717500046)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