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에 진학해 2022년에 3학년이 되는 학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이 되는 임하은입니다.

 

Q2. 반갑습니다, 간호학과에 진학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A2. 저는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진로를 구체적으로 정하지 못하였지만 1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친구들이 모두 간호사를 꿈꾸는 친구들이라 자연스럽게 간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 여러 분야의 간호사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일하는 모습을 보고 간호사가 정말 멋지고 존경스러운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도 그런 멋진 사람이 되고싶어 간호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Q3. 우리 학교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는가요?

A3. 저희 학교의 장점은 아무래도 잘 갖춰진 ‘실습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교 실습실에 반해 진학하기로 마음 먹게되었는데 전부 가보지는 못했지만, 제가 가본 곳을 토대로 말씀 드리자면, 깨끗한 실습실 환경을 물론, 실습 내용에 알맞께 좋은 최신 장비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여러 교수님들께서 ‘이런 장비를 갖고있는 학교는 드물다’고 종종 말씀하실 정도입니다. 다양한 물품들이 잘 갖추어진만큼, 실습은 물론 이론 공부까지 큰 도움이 됩니다.

 

Q4. 2학년 2학기를 마무리하셨는데, 어떠셨나요?

A4. 2학년을 마무리하고 벌써 3학년이 된다는 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2학년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게 지나갔던 것 같아요. 3학년이 되면 임상실습과 과제들, 공부를 병행해야 해서 더욱 정신 없이 지나갈 것 같습니다. 특히 임상실습은 .. 아직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는 것같은 느낌인데 감히 가도 될지 .. 모든 3학년 친구들이 저와 같은 걱정을 하고있을 것 같아요. 근데 이렇게 걱정해도 결국엔 해내지더라고요. 그래서 당장은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Q5. 겨울방학 때 무엇을 할 지 하은님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A5. 이번 겨울방학 때 토익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준비해야 취업할 때 촉박하지 않을 것 같아 인강을 끊어 열심히 해볼 예정입니다. 응원해주세요.

 

Q6. 학교 주변 맛집을 하나 소개해주신다면요?

A6. 저희 학교 주변 맛집이 정말 많지만 하나만 꼽자면 ‘해바라기 밥집’입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이라면 모두 아는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집밥이 먹고싶을 때 방문하신다면 정말 맛있게 식사하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Q7. 22학번 신입생들에게 하실 말씀이나 간호학과 공부팁에 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7. 우선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에 진학하게 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앞으로의 4년의 시간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교내 및 교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후회없는 알찬 학과 생활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경험해본 사람의 입장에서 말씀 드리자면, 아무래도 간호학과 특성상 성적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 1학년 때 성적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싶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목 수도 많아지고 더욱 심화된 내용을 학습하기 때문에 1학년 때 비교적 학점 따기가 쉬워 열심히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공부는 무조건 많이! 반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고 공부할 내용이 많기 때문에 벼락치기를 하게 된다면 1회독도 못하고 시험을 응시해야하기 때문에 당일 배운 것은 꼭 당일에 복습하시고 가능하다면 예습 후 수업에 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간호학과 생활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