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들이 병원 부서별 업무 내용, 교육 자료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 ‘널스노트’가 소셜벤처 폰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현장 간호사를 위한 온택트 라이브 공연을 28일 개최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현장 간호사를 위한 온택트 라이브 공연은 최근 진행 중인 ‘코로나19 현장 간호사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캠페인은 ‘널스노트’ 오성훈 대표가 직접 청도대남병원, 안동의료원 코로나19 의료지원 활동 이후 간호사들에게 힘이 될 방법을 고민하다 시작됐다.

따라서 이번에 진행되는 캠페인에서는 코로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간호사를 #기억하고,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코로나 현장의 간호사들의 어려움에 대한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를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실질적으로 필요한 후원 물품 기부, 응원 컨텐츠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들과 협력해 현장에서 필요한 코로나19 관련 정보, 매뉴얼 등을 한곳에 모아 널스노트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현장 간호사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현장 간호사를 위한 온택트 라이브 공연에서는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지쳐있는 간호사를 위해 폰드와 공동 주최로 열렸고 인스타그램 ‘리딩널스’ 채널에서 뮤지션 ‘마리슈’, ‘소영이’ ‘윤딴딴’이 출연해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평소 코로나 의료지원 현장 간호사를 위해 꾸준히 기부해준 ‘너스키니’와 정기 구독 플랫폼 ‘꾸준’이 후원했고, 전국 간호대학 대표 단체인 ‘대한간호대학학생협회’에서 협력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공연 전부터 많은 간호사, 간호학과 학생들의 기대를 받았고, 실제 공연 관련 컨텐츠가 일주일 만에 20만회 이상 노출됐고, 공연 시작 후 약 3000명 이상이 라이브 공연을 관람해 많은 간호사들의 위로와 공감 속에 잘 마무리됐다.

오성훈 대표는 “‘어떻게 하면 간호사분들을 위로를 해드릴 수 있을까’하는 마음에 간호사 응원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의료지원 현장에서는 많은 의료진분들이 아직도 땀 흘려가며 생명을 담보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는 그날까지 모두 힘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