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간호본부와 드림널스는 지난달 27일 간호사 교육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종병원 간호본부와 드림널스는 지난달 27일 간호사 교육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의료법인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과 인천 메디플렉스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 간호본부와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가 간호사 교육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세종병원 간호본부장, 교육부장, 선임부장과 드림널스 공동대표 김진선, 노은지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드림널스에서는 세종병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육 성과도 측정 및 연구개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도래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원격 임상실무교육인 드림널스의 교육 콘텐츠를 신규 간호사 교육에 활용하고, 연구 개발에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간호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간호사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의지를 내비쳤다. 

드림널스는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회사로 간호사 교재출판과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 온라인강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드림널스의 교재와 온라인강의는 간호사가 현장에서 근무하며 경험하는 실제 업무와 경력 간호사의 노하우를 담은 현장감 있는 직무교육 콘텐츠이다. 코로나19 사태로 급변하는 의료현장에서 간호 교육 분야도 ‘비대면’ 방식이 화제인 요즘, 시대 흐름에 발맞춘 ㈜드림널스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는 주목을 받고 있다. 

김진선 드림널스 공동대표는 “비대면 원격 임상실무교육의 중요성이 증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사 실제 업무에 도움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고, 간호사 임상의 모든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널스의 교육 콘텐츠는 지난 7월 12일 기준으로 교보문고 간호학 분야 도서 판매 1~5위를 차지할 만큼 독보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국내 다양한 3차 병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