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소성섭 교수와 박종훈 학생, 이지수 학생
(사진 왼쪽부터)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소성섭 교수와 박종훈 학생, 이지수 학생

국내·외 봉사활동으로 교수와 학생이 잇따라 수상의 영예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소성섭 교수와 4학년 박종훈 학생과 이지수 학생이 그 주인공.

소성섭 교수는 최근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공로로 최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소 교수는 지난 2005년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과 함께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피해지역 긴급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파키스탄, 네팔,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2016년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으로 케냐와 인연을 맺은 소 교수는 2017년 선정된 한일장신대 KOICA(한국국제협력단) 대학생 국제개발협력이해증진사업과 연계해 활동했으며, 작년에는 케냐 청년봉사단 단장을 역임했고, 선천성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2명을 우리나라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소 교수는 “하나님의 돌봄과 가족의 동의, 함께 한 분들의 수고 덕분에 봉사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도 개인뿐만 아니라 한일장신대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대학 간호학과 4학년인 박종훈 학생과 이지수 학생은 나란히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로부터 봉사활동 우수자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박종훈 학생은 2015년부터 지역사회 의료봉사, 병원 봉사,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세네갈 해외봉사 등 3년간 222시간 봉사활동을 했다.

이지수 학생은 2017년부터 3년간 헌혈, 병원 봉사, 정신아동 대상 아동청소년캠프 교사,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접수 상담, 안전관리보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탄자니아 해외 봉사 등 국내·외에서 169시간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 박종훈 학생은 “교수님들의 봉사에 대한 열정을 보고 반성하게 됐다” 면서 “장기 봉사활동은 준비 기간도 긴 편이어서 학업에 충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꾸준히 봉사 활동한 것을 후회하지 않고 봉사는 나아짐이자 희망”이라고 말했다.

이지수 학생은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기쁨을 느끼게 됐다”며 “해외에서 내가 갖고 할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해 도움을 준다는 것이 굉장히 뿌듯했고 앞으로 간호사로 해외의료봉사를 나가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