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널스봉사단은 ㈜포널스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간호봉사단으로 간호사와 간호대학생의 자발적 봉사참여로 국내외 취약계층의 건강관리 활동과 보건교육 등을 통해 돌봄 등 사랑의 손길을 제공하는 자원봉사단체입니다.

간호봉사 활동은 간호사의 직업윤리와 철학에 따라 다양하게 간호사와 간호대학생이 가지고 있는 특기를 간호봉사 활동과 연계해 간호의 정신인 돌봄을 실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 방향
국내외 자원봉사 및 NGO단체, 기업과 연계를 통한 간호봉사활동을 활성화
지속적인 보건의료 관련 전문적인 봉사활동 전개
사회복지기관 및 기타 시설과 연계한 전문봉사단 육성
해외 빈민가 아동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및 보건위생교육 실시


간호봉사 활동 내용
- 거리노숙인 대상 건강관리 및 상비약 제공
-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사회복지시설 방문 간호봉사
- 취약계층 무료진료(국제보건의료재단, 구세군, 서울브릿지센터, 선한봉사센터 등)와 간호봉사 활동 연계
- 국내 재난재해 현장 간호봉사 활동 전개 및 위생용품 제공
-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빈민가 아동 건강관리 및 보건위생 교육
-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빈민가 보건위생 용품 기증
-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초등학교 화장실 개보수 및 세면대 설치
- 간호사(간호대학생) 봉사학교 운영(자원봉사 관련 워크숍, 특강 등)
- 간호봉사 활동 감동스토리 출판


간호봉사 활동은 개인의 시간에 따라 봉사 내용을 네이버 밴드를 통해 공지한 후 신청을 받아 진행하게 되며, 자원봉사활동인증(VMS) 사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월 간호봉사 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우수봉사자를 선정하고, 매년 간호봉사 활동 우수단원에게는 외부 포상 및 ㈜포널스 대표명의의 표창장 등을 시상하여 간호의 정신인 돌봄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간호봉사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간호사(간호대학생)는 네이버 밴드에서 ‘포널스봉사단’을 검색한 후 신청하면 가입 승인 후 참여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포널스(02-905-967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