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진단 및 치료에 봉사할 의료인을 모집하고 있다.

정부는 대구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 대상자를 기존의 신천지 집회 참가자, 접촉자 등 고위험군 외에 일상적인 감기 증상자까지 확대하고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예방하기 위해 검체 채취에 필요한 의사와 간호사 등 봉사인력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임시 선별진료센터의 각 유닛 운영은 의사 1인, 검체채취인력 3인(간호사, 간호조무사, 임상병리사 등), 행정인력 1인, 방역(소독)인력 1인 등 6명 단위 팀제로 운영된다.

대구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에 참여한 의료인 등에 대해서는 의료기관 운영중단에 따른 손실, 의료활동에 필요한 각종 비용 등 경제적인 보상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을 치하하는 방안도 강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ohw.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ymrs1031@korea.kr)로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특별대책2팀(044-202-3247, 김영미 사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신청자에게는 추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세한 내용이 별도로 통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