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스큐' 홈페이지 화면 캡쳐
'널스큐' 홈페이지 화면 캡쳐

간호사와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대표 김진선, 노은지)는 신규간호사를 위한 실무 강의인 ‘널스큐’ 온라인 강의를 17일 정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널스큐’는 간호사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된 신규간호사를 위한 실무지침서로 많은 예비 신규간호사들의 사랑을 받은 책 『프셉마음』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프셉마음』은 출간 3일 만에 초판 1000부 완판, 교보문고 2월 첫째 주 인터넷서점 의학과 간호학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은 책이다. 『프셉마음』은 일반 간호관련 지침서의 기존 틀을 깨고 현장감 높은 사례를 제시하고 현장 언어 사용, 현직 간호사가 알려주는 임상 적응 꿀팁 등을 담아 큰 인기를 받았다. 현재는 『프셉마음』 시리즈 <중환자 간호 입문편>, <혈액종양내과 입문편> 등도 출시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널스큐’에는 현재 <프셉마음 입문편>, <프셉마음 중환자 간호 입문편> 등의 강좌가 개설돼 있다. <프셉마음 입문편>은 『프셉마음』의 주저자인 김진선 간호사와 노은지 간호사, 그리고 김경운 서정대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또 <프셉마음 중환자간호 입문편>은 저자인 전호웅 간호사가 직접 강의한다. 『프셉마음』 에서는 미처 전하지 못한 도움되는 조언과 생생한 설명, 임상 적용력을 높이기 위한 실제 케이스로 구성돼 신규간호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널스는 이번에 ‘널스큐’를 오픈하게 된 것과 관련, 『프셉마음』 이 신규간호사를 위한 지침서로 출간된 이후 진행된 오프라인 강의에 예비 간호사뿐만 아니라 간호현장에서 근무하는 신규간호사들도 수업을 들으러 오는 것을 보고 보다 많은 예비 신규간호사들의 현장적응과 이해를 돕는 생생한 강의의 필요성을 느껴 온라인 강의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서울에서만 강의를 진행하다 보니 전국 각지에서 시간과 비용을 들여 강의를 듣거나 시간과 거리상 한계 때문에 아예 듣지 못하는 이들이 온라인 강의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았고, 이들에게 더 적극적인 도움 주고자 ‘널스큐’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널스큐’ 온라인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nursedream.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