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교수 『간호사 가이던스』 오는 11일 출간한다
상태바
한동수 교수 『간호사 가이던스』 오는 11일 출간한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1.01.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로 살아가기 위해서, 해야만 하는 많은 선택의 순간!
그 선택의 고민에서 당신에게 가이드가 되어 줄 책!

 

 간호사연구소(대표) 겸 더나은간호협회(회장)인 한동수 교수의 첫 단행본 ‘간호사 가이던스’가 오는 11일 출간한다.

저자 한동수 교수는 당신은 “아직” 간호사로서 적응할 시간이 부족할 뿐이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 매년 증가하는 간호학과 졸업생의 숫자에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는 이유를 취직할 자리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사직률과 그로 인해 빈자리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 책을 펴냈다. 

이 책은 간호사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 할 수 있는 선택과 그에 대한 결과를 여러가지 정보와 행동지침을 예시로 들고 있다.

△1장=간호사트렌드 가이드 △2장=병원 선택 가이드 △3장=임상 적응 가이트 △4장=부서 선택 가이드 △5장 간호사 사직 가이드 총 5개 장으로 구성 됐다.

간호학과 학생때부터 간호사가 되고, 사직을 고민하고 임상에서 나올 때까지 지속적으로 해야 할 고민들에 대해, 슬기롭게 이겨내며,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컨설팅, 상담 그리고 인터뷰를 연구하여 가이드로 제시하고 있다.

한동수 교수는 이 책을 펴내며 “당신은 왜! 특별하게 살길 원하면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라며 묻고 이 책이 그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있다.

 <한동수 지음 / 310쪽 / 16,000원 / 포널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