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의류 제조사 캐리스매틱 브랜즈가 간호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데이지 재단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의료용 의류 제조사 캐리스매틱 브랜즈가 간호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데이지 재단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세계 최대의 의료용 의류 제조사인 캐리스매틱 브랜즈(Careismatic Brands)가 최전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는 간호사들의 영웅적 헌신을 조명하기 위한 글로벌 헌정 자선기금 조성 캠페인 ‘감사의 19일(19 Days of Gratitude)’을 출범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간호사와 조산사의 해’이자 플로렌스 나이팅게일(Florence Nightingale) 탄생 200주년인 2020년 마련된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일하는 간호사들을 연속 19일동안 조명한 19개 스토리를 통해 이들의 헌신을 기린다.

캐리스매틱 브랜즈 측은 간호사 커뮤니티에 경의를 표하고 데이지재단(DAISY(Diseases Attacking the Immune System) Foundation)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자사 웹사이트(careismatic.com/TributeToCourage)와 캐리스매틱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데이지재단은 간호사의 헌신과 희생을 기리고 알리는 세계적 단체다.

이 캠페인은 할리우드 제작사 몹씬(Mob Scene)이 제작, 연출한 감동적인 헌정 동영상 ‘간호사의 해-용기에 바치는 헌사(In The Year of The Nurse - A Tribute to Courage)’로 막을 올린다. 이 영상에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음악 프로듀서이자 워너 브라더스 레코드(Warner Bros. Records) 전 회장인 롭 카발로(Rob Cavallo)가 조지 해리슨(George Harrison)의 명곡인 ‘기브 미 러브(Give Me Love)(기브 미 피스 언 어스(Give Me Peace on Earth))’를 재해석한 곡을 담고 있다. 카발로는 1988년 올해의 프로듀서상, 2005년 올해의 음반상(그린데이(Green Days) ‘부서진 꿈들의 거리’(Boulevard of Broken Dreams)) 등을 수상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1억6000만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한 바 있다. 카발로의 ‘기브 미 러브(기브 미 피스 언 어스)’ 버전은 어린이들이 집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팬데믹 가운데 헌신하는 의료 종사자들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이클 싱어(Michael Singer) 캐리스매틱 브랜즈 최고경영자(CEO)는 “의료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위기 가운데 환자 생명을 살리기 위해 몸을 던진 이타주의자로 이번 캠페인은 이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캐리스매틱 브랜즈의 사명은 스크럽을 입고 묵묵히 일하는 이들을 옹호하는 것이며 이 의미 있는 헌사를 통해 이 어려운 시기에 개인의 위험을 무릅쓰고 수많은 코로나 환자를 돌보며 희망을 주는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카발로는 팬데믹 중 이동 봉쇄 조치가 내려진 기간에 노래를 녹음해야 했다. 그는 엔지니어와 뮤지션이 원격으로 작업하는 가운데 각 가수의 트랙을 겹쳐 씌우는 창의적 방식을 고안해냈다.

카발로는 “기브미러브 가사는 전례 없는 위기의 시간에 사람들이 꼭 들어야 할 의미 있고 감동적인 가사를 담고 있어 상당부분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조지 해리슨은 이 노래가 대단히 감동적이라고 여겼고 이를 그와 신, 그리고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 간의 기도이자 개인적 소통이라 설명했다”며 “이 아름다운 명곡을 재해석한 우리의 버전이 놀라운 헌신으로 하루를 보낸 간호사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면 그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동영상은 데이지재단에 대한 시청자 기부를 독려하며 마무리된다. 이 기금조성 활동은 데이지재단의 기존 프로그램은 물론 소외된 커뮤니티에서 의료 평등 발전에 기여한 간호사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하게 된다.

보니 반스(Bonnie Barnes) 데이지재단 공동 설립자는 “캐리스매틱 브랜즈는 오랫동안 데이지재단과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돌봄을 제공하고 있는 간호사를 기리고 시상하는 재단의 사명을 뒷받침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용기에 바치는 헌사’ 동영상과 사랑과 희망을 호소하는 노래를 처음 감상했을 때 이 어려운 시기에 간호사들에게 절실한 격려를 제공하는 묵직한 힘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캐리스매틱 브랜즈가 간호사들에게 이 중요한 헌사를 보내고 대중을 위한 기금마련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모아진 기부금은 간호사의 헌신을 기리고 인종이나 경제 형편에 관계없이 모두가 양질의 헬스케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간호사들의 중요한 연구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리스매틱 브랜즈의 ‘감사의 19일’ 캠페인은 최근 의료 종사자에게 100만달러 상당의 산하 체로키 유니폼(Cherokee Uniforms)과 디키즈 메디컬(Dickies Medical) 브랜드 스크럽을 기부한 데 이은 것이다. 이 회사는 바이러스로 극심한 타격을 입은 지역의 200여개 병원에 스크럽을 제공해 개인보호장비 부족을 겪고 있는 의료 종사자들이 일과 중 바이러스 확산을 위해 스크럽을 갈아입거나 폐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캠페인, 뮤직 비디오, 전 세계 간호사들의 19개 스토리 시청과 기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areismatic.com/TributeToCourage)에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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