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측 세번째부터 송원경 간호사(특별상), 임진경 간호사(동상), 김지혜 간호사(금상), 모형중 대표, 송상아 간호사(대상), 유세웅 간호사(은상)
사진 좌측 세번째부터 송원경 간호사(특별상), 임진경 간호사(동상), 김지혜 간호사(금상), 모형중 대표, 송상아 간호사(대상), 유세웅 간호사(은상)

간호사를 위한 전문 출판사, 포널스출판사는 지난 18일 출판사 회의실에서 ‘간호사 문학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공모전에 함께 한 11명의 간호사가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에 앞서 포널스출판사는 지난 6월 한 달간 간호사 문학 공모전을 진행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공모전에는 간호사 작가를 희망하는 국내외 간호사 24명이 출간 제안서를 투고했고, 에세이를 비롯해 임상 실용서까지 분야도 다양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심사에는 출판전문가 등 모두 10명이 참여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총 5명을 선정했다.

그 결과 영예의 대상은 송상아 간호사의 <당신의 마음에 달과 별을 띄울게요>가 차지했다.

송상아 간호사는 “너무나도 크고 귀한 기회를 준 포널스출판사에 감사드린다”면서 “지금까지 만나온 모든 환자분들과 중앙대병원 다정관 5병동 동료분들에게 기쁨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승무원에서 간호사의 길을 걸으며 체험했던 병원 이야기를 책 속에 담아내려고 한다”며 “그동안 환자들과 함께 울고 웃었던 하루하루들을 진실된 글로 담아 따스한 읽는 사람 모두에게 위로가되는 책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금상은 김지혜 간호사의 <너는 지금 안녕하니? - 신규간호사 오답노트 엿보기 ->가, 은상은 유세웅 간호사의 <중환자를 돌본다는 것>, 동상은 임진경 간호사의 <슬기로운 간호사생활, 나는 행복한 간호사입니다>에게 돌아갔다.

아울러 특별상은 송원경 간호사의 <중동의 뉴욕, 두바이 간호사에서 미국 간호사가 되기까지>가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 5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트로피와 함께 단행본 출판의 기회도 주어진다.

수상자들과 자리를 함께 한 오세나 간호사는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 “수상자 분들의 책 출간이 너무나 기대된다”며 “포널스출판사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간호사도 “여러 경험을 가진 멋진 분들을 만나 많은 것을 배웠고 이렇게 열정이 가득한 분들이라면 책도 분명 멋질 것 같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모형중 포널스출판사 대표는 “앞으로도 간호사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통해 울림 깊은 메시지를 가득 담은 책들이 출판되도록 하기 위해 간호사 문학 공모전을 매년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