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상테크롤 박영선 대표이사와 에스디랩코리아 김창주 대표가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상테크롤 박영선 대표이사와 에스디랩코리아 김창주 대표가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세대 항균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디랩코리아(대표 김창주)는 미세먼지 차단 솔루션 전문기업 대상테크롤(대표이사 박영선)과 공동주택 및 학교와 관공서 등 다중 이용시설에 SD환경(감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안심항균 공간 구축에 관련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가 현실화되는 가운데 지난 8일 전국의 초중고 학교의 순차적 등교 개학이 마무리됐다. 교육 당국과 학교 현장은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집단 감염의 불안감으로 여전히 바짝 긴장 중이다.

또한, 수업 및 시험 등 교내 일정을 진행하는 동시에 교육 당국의 강화된 방역지침으로 인해 교사들에게는 부담감과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다.

이번 에스디랩코리아와 대상테크롤의 사업 협력 계약 체결은 코로나19 확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에스디랩코리아의 안전한 항균 솔루션 기술 및 관리 시스템과 대상테크롤의 전국 초중고 및 공동주택 등 다중 이용시설에 확보된 영업망이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디랩코리아의 SD항균 솔루션은 1회 코팅으로 3개월간 항균력이 유지되고 화학적 유해성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수시로 소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차세대 항균 솔루션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아만성흡입독성시험’을 완료한 소독제로,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까지 확보한 솔루션이다. 국내외에 다양한 다중 이용 시설과 교육기관 등에서 SD999 안심항균코팅서비스를 채택해 도입 중이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단순 방역 차원에서 벗어나 공간 내 사물 표면 위로 장시간 항균력 구축과 표면 오염지수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기반의 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더 했다.

대상테크롤과 손잡은 김창주 에스디랩코리아 대표는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등하굣길과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항균 학교 공간을 대상테크롤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SD항균 솔루션과 환경(감염) 관리 시스템으로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대상테크롤 대표는 “에스디랩코리아와 사업 협력 체결로 인해 미세먼지 차단에서 유해한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에 대한 관리까지 가능해졌다. 기존 자연 환기 미세먼지 차단 솔루션 폴테크와 더불어 안전한 안심 항균 공간을 구축해 환경 분야 시장을 선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허가 및 한국 환경부로부터 생활 화학제품 안전확인신고번호를 취득해 안전성을 인정받은 ‘SD(Spike Defender)솔루션’을 활용한 ‘SD999안심항균코팅서비스’는 공간 감염 예방 및 교차 감염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의료기관과 기업들에 제공되고 있다.

국내 의료기관 중에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국내 중대형 치과병원, 클리닉 등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기관에서도 수요가 있다. 기업 중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 방역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내 식당 및 유명 중식당 등에서 에스디랩코리아의 ‘SD999 안심항균코팅서비스’를 채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