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고가 『면역력을 올리고 내장지방을 잡는 기적의 ABC주스』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죽어라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살이 있다. 바로 내장 지방. 운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을 바꿔야 내장 지방과 작별할 수 있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글자를 딴 ABC주스는 하루 한 잔으로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각 재료에 있는 성분으로 항암, 항염증은 물론 심혈관 질환, 지방간, 치매, 관절염, 백내장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이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가 집필한 책 ‘기적의 ABC주스’는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 갈색 지방, 백색 지방 등 지방에 대한 쉬운 설명을 바탕으로 우리 몸에서 지방의 효능, 지방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 저탄고지 식단의 원리 등을 담았다.

특히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 ABC주스의 재료별 효능 설명과 레시피뿐만 아니라 비트나 사과를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양배추를 첨가한 ACC주스, 바나나를 첨가한 BBC주스의 설명과 레시피를 최초로 공개하고 있다.

또 당뇨, 고혈압, 각종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ABC주스 레시피가 수록돼 건강과 내장 지방 감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병욱 지음, 북스고 펴냄, 292쪽, 1만6000원.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