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n차 전파’가 이어지면서 오늘(27일) 0시 기준으로 총 257명으로 늘어났다. 또 쿠팡 물류센터 확진자가 36명으로 확인된 가운데 직장 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 앞으로도 확진자가 계속 나올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27일 오전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으며 27일 0시 기준으로 총 257명이 됐고 부천의 물류센터와 관련해 오늘 아침 9시까지 총 3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이후에도 계속 확진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부천종합운동장에 긴급히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고 검사를 담당할 의료인력 등도 총 62명을 지원해 3600여 명에 달하는 해당 물류센터 전 직원에 대한 신속한 검사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그 이외에도 지역사회에서의 감염이 계속 이어지는 과정에서 음식점, 주점, 종교모임, 직장 등 다양한 곳에서 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는 이러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해 매우 긴장하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역학조사 결과를 더 지켜봐야 하지만, (쿠팡 물류센터에서) 이태원 사건 초기부터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기본적 수칙이 준수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직장 방역수칙이 지켜지지 않으면 대규모 감염으로 이어지는 두려운 결과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역학조사 과정에서의 왜곡된 정보는 방역 당국의 에너지를 고갈시킬 뿐 아니라 코로나19 추적 속도를 늦추고 감염을 광범위하게 확산시키는 행위”라고 지적하고 “방역 당국에서 제시하는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