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 속에 쏘옥 들어가는 앙증맞은 『콜라보! 핵심간호술』 핸드북 덕분에 이제 더 실습실에서 가슴 조일 필요가 없어졌다.”

『콜라보! 핵심간호술』이 카툰으로 제작돼 오는 6월 26일 첫 출간 된다. 또 출간을 앞두고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1,000명을 대상(선착순)으로 『콜라보! 핵심간호술』을 사전구매하고 시원한 썸머 슬리퍼도 가져가는 사전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콜라보! 핵심간호술』은 과거 핵심술을 강의했던 모형중 교수와 간호대 학생인 4학년 김지현 학생이 함께 기획한 책으로 어려운 ‘핵심간호술’을 카툰으로 그려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4년간 간호학생들이 어디서든 손쉽게 볼 수 있게 핸디북으로 제작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핵심간호술’은 간호사가 임상 상황에서 적절한 지식과 기술, 판단을 보여주고 유능하게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인 임상수행능력의 기초가 되는 부분으로 이 책은 간호학생들이 임상실습 전에 임상실무에서 필요한 기본간호술기를 반복 학습하고 평가받도록 함으로써 이를 바로 임상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저자는 학생들에게 ‘핵심간호술’을 지도하면서 기존의 책들이 지나치게 많은 설명글로 인해 오히려 학생들의 학습능력이 저하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됐다. 또 글로 배운 내용이 실무와 전혀 연결되지 않는 단점을 느껴 『콜라보! 핵심간호술』을 출간하게 됐다. 특히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핵심간호술‘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하다 『콜라보! 핵심간호술』을 고안하게 됐고, 그림에 소질이 있는 4학년 김지현 학생이 함께하게 됐다.


저자인 모형중 교수는 “이 책은 ‘교수와 학생의 콜라보’로 이제껏 본 적이 없는 재미있고 쉬운 책을 선보이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간호학을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 양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형중 지음, 김지현 그림, 포널스출판사 펴냄, 240쪽, 2만 원.


한편, 포널스출판사는 『콜라보! 핵심간호술』 출간에 앞서 간호학과 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구매 이벤트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페이지(http://naver.me/F08EwcJ0)에 접속해 구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