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간호사 길라잡이』는 국제간호사를 꿈꾸는 간호사들이 고려해야 할 다양한 정보를 400여 쪽에 달하는 본문 곳곳에 알차게 담아낸 책이다.

언어, 학위, 자격증, 이민법부터 다양한 만남과 이별, 시작과 마침을 통해 겪어온 생생한 삶의 지혜까지 미국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총망라하고 있다.

‘1부-꿈을 꾸다, 2부-기-승-전 영어, 3부-실패가 불러주는 희망노래, 4부-꿈이 되는 이야기, 5부-누군가 에게는 희망이고 꿈이다, 6부-꿈이 내리는 길, 지금 그리고 여기’로 구성돼 있다.

통계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NCLEX-RN 취득, 비자의 종류, 이력서, 면접, 사직서, 미국 간호사 학위, 미국 병원의 종류, 미국 병원의 부서, 미국 간호사의 전망. 미국 간호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있어 유용하다.

저자인 김미연 간호사는 “한국인 미국 간호사로서 닿을 수 있는 가장 행복한 삶을 향해 겸손하고 묵묵히 정진하는 간호사가 많아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며 “간호사로서의 삶을 계획하는 것 외에도 평생 외국에서 국적을 바꾸고 살고 싶은지 또 이민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미연 지음, 포널스출판사 펴냄, 394페이지, 1만8000원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