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0일 포널스 출판사에서 간호학과 학생을 위한 병원 취업 자소서 작성 방법에 대해 수록한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자소서, 쓰다>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4년간 약 600~700개의 간호학과 학생의 병원 취업 자기소개서를 첨삭했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하여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그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 도서는 학생들의 관점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담아냄으로써 취업을 앞둔 학생간호사에게 필요한 도서이다.

 

1장 자기소개서 주제 정하는 방법, 2장 자기소개서 내용 구성 방법, 3장 병원 인재상과 나의 역량 매칭 시키는 방법, 4장 자기소개서 항목별 쓰는 방법, 5장 자기소개서 편집하는 방법, 6장 자기소개서 실수 체크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부록에 자기소개서 자가진단 테스트로 구성돼있다.

도서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 나가야 할지에 대한 방법에 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하나의 매력으로 얇은 책 한 권에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꿀팁들이 담겨져 있으며, 중요한 단어와 문장에는 포인트가 표시되어 있어 지겹지 않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한 나만의 가이드북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표지윤 간호대 기자는 “병원 취업을 생각하면 가장 막막했던 부분이 자기소개서 작성이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작성해 나가야 할 지 등과 관련해 많은 고민들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하여 어둠 속에서 빛을 본 기분이 들었다. 시중에 많은 자기소개서 작성과 관련된 책이 있지만, 이 도서처럼 간결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초점을 맞춘 책은 드물었다. 간호학생을 위한, 간호학생의 관점에서 책이 집필되어 있어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을 간호학생 3~4학년에게 모두 알려주고 싶은 보물과도 같은 책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간호사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